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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천연물의약품 허가제도,시장현황,개발 및 마케팅 전략(2)
Published by : GHC
Pub Time : 2010-11
분류코드 : #0011082
가격 : 유료
 
1980년대 이후 전세계적으로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 소재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한 R&D가 급증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이미 가시적인 많은 성과들이 창출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결과들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본 결과 투입된 시간과 비용에 비해 그 성과가 미미한 것도 사실이며 이는 천연물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부족과 각국의 허가제도의 차이 및 개발전략의 부재 등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신약 등 개발관련 국가와 민간의 총 R&D투자액이 미국의 화이자 한 개 회사의 R&D 예산의 1/20 즉 5%에도 미치지 못하는 상황에서 투자효율성 제고가 요구되며 한정된 자원으로 신약개발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천연물신약 등 천연물의약품의 시장동향을 잘 파악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에 집중해야 할 것이다. 또한 기 개발된 소재나 제품들의 license in이나 license out을 할 경우 각국의 허가심사제도에 대한 이해와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마케팅 전략의 수립이 중요하다.

본 자료는 국내외 천연물의약품 등의 허가제도, 시장현황 및 개발전략과 global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의 스탠다드를 제공함으로써 블록버스터급 천연물의약품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런칭하려는 회사 나 연구기관, 정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1.블록버스터 천연물의약품 개발 필요성

2.각국의 천연물의약품 허가제도

A. 각국의 천연물 관련제품 용어 정의

B. 각국의 허가제도

C. 각국의 의약품등록 CTD 제도

3.국내 천연물의약품 시장현황

A. 국내 천연물의약품 개발현황

B. 국내 천연물의약품 시장동향

4.외국 천연물의약품 시장현황

A. 외국 천연물의약품 개발현황

B. 외국 천연물의약품 시장동향

5.신제품 개발 전략

6.신제품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